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Google AdSense 구글 애드센스 주소 확인 방법 (PIN 입력)

by 호빵님 2022. 2. 6.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고 몇달 뒤인가,

아무 생각 없이 살아가고 있었는데, 우리집으로 아래와 같은 구글에서 보내온 주소확인 PIN이 적힌 편지가 도착했다.

구글에서 온 편지


Google adsense 우편물
Google adsense 우편물
Google adsense PIN번호

구글에서는 애드센스 수익을 인출하려면, 내가 정말로 내가 계정 만들때 적은 주소에 살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진짜 그곳에 살고 있는 것이 확인되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인출할 수 있게 해준다.

물론 인출은 수익금이 100달러이상 되어야 가능하지만 말이다. ㅠㅠ

 

 

주소 확인 (인증) 하는 방법


주소 확인 (인증)을 하려면,

1) 우편으로 받은 PIN 번호를

2)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주소확인 PIN번호 입력칸에 입력시켜야한다.

 

 

일단 PIN번호는 알았으니, 어디로 가서 입력하는지 알아 보겠다.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으로 가면, 내가 아직 주소 확인을 하지 않아서, 수익금 지급이 보류중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상단에 떠있다.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

(2021년 3월에 찍은 캡쳐인데, 수익금이 4달러 정도였다)

 

 

고객선터 메뉴내 도움말센터에서 "주소 확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확인해야하는지? 아래와 같이 설명해준다.

주소 확인 도움말
주소 확인 도움말 2

 

 

애드센스 사이트의 홈화면으로 가면, 오른쪽 아래에 "할 일" 박스내에 PIN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보인다.

확인을 클릭한다.

 

할 일 박스내 주소 확인을 하세요

 

PIN 번호를 입력한다.

PIN 입력 화면

 

PIN 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면, 아래 처럼 주소가 인증되었다고 화면에 나타난다.

PIN입력 후 인증 완료

 


1년 애드센스 수익금은?


위 화면을 11개월 전에 캡쳐했었는데, 이후로 얼마나 수익금이 더 생겼을까??

궁금해서 오랜만에 한번 애드센스를 들어가 보았다.

과연...

 



 

11개월 뒤의 누적 수익금

 

11개월 동안 53달러를 벌었다. ㅎㅎㅎㅎㅎ;;;;;

별로 글을 쓴게 없어서 그런 것 같은데, 좀더 애정을 갖고 관리를 해줘야 수익이 늘어 날 것 같다.

 

 

그래도, 블로그로 53달러라도 번것은 만족한다!!!

100달러되서 인출하는 그날까지!!

 

 

반응형